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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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기타]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은 무엇인가요?   
  • 소비자가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휴대폰번호 등이 아닌 국세청 지정 코드(010-000-1234)로 발급하는 제도입니다. 자진발급 분을 등록하면 소득공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확인 방법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내역] > [주문 건 확인] > [증빙서류 확인 버튼]

    • 위 경로로 확인 시 증빙 종류가 "현금영수증(자진발급)"으로 표기되며, 국세청 지정코드(010-000-1234)로 발급된 것입니다. 


    하이스토어에서 용도 변경

    •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발행해 드립니다.

    ※ 증빙발행은 주문서의 결제일자 기준 해당 월(月)에만 가능합니다.

    ※ 해당 월(月)이 지난 경우 소비자가 국세청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분 소비자 등록 방법 

    • 개인 소득공제용 :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ㆍ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근로자·소비자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 사업자 지출증빙용 :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ㆍ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 [현금영수증(매입·지출증빙)] > [사업자 매입·지출증빙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사업자등록]

    • 현금영수증 발급일 다음날 홈택스에서 자진발급 현금영수증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승인번호, 거래일자, 합계 금액"을 기재해야 됩니다.


    자진발급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7 [영수증 발행]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 온라인 주문 시에는 주문 완료 화면 또는 [주문조회 > 주문/배송내역 > 증빙서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은 결제 완료 시 발급되므로 카드결제 주문의 경우에는 주문 완료 후 즉시 발급이 가능하나, 

    무통장입금 결제 시에는 입금완료 확인 후 발급해 드립니다.

56 [기타] 아이스크림이나 연수원을 이용하고 있는데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 아이스크림 선생님 계정으로 추가 가입하셔야 하이스토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5 [기타] 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포인트는 상품후기 작성, 각종 이벤트 참여 시 부여해 드리는 회원보상체계입니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신용카드나 가상계좌 등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적립 후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이 지난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54 [기타]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하이스토어는 하이클래스와의 통합회원으로 운영되어, 하이스토어 탈퇴 시 하이클래스도 동시 탈퇴가 됩니다. 

    통합회원 탈퇴를 원할 시에는 마이페이지 > 통합 회원 탈퇴 메뉴에서 유의사항 동의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① 탈퇴한 회원정보는 탈퇴 즉시 삭제되어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클래스, 학교 정보도 모두 삭제되며, 단, 선생님의 경우 하이클래스에서 탈퇴해도 아이스크림 회원 계정은 유지됩니다.

    ② 하이스토어 거래 정보가 있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 동안 보존됩니다.

    ③ 회원 탈퇴 시 고객님께서 보유하셨던 개인 정보, 주문내역, 포인트 등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재가입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단, 하이스토어에 입력하신 상품문의 및 후기, 댓글은 회원 탈퇴 이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니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탈퇴 전 게시물을 삭제하신 후 탈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3 [기타] 회원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 회원 탈퇴 완료 시 포인트 잔액은 모두 삭제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52 [기타] 회원 탈퇴 후 개인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 주문정보는 교환/반품/환불 및 사후처리 등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하이스토어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관리됩니다.

51 [기타] 탈퇴 후 재가입할 수 있나요?   
  • 회원탈퇴 후 동일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탈퇴 이전의 주문내역과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50 [기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하이스토어에 가입하신 아이스크림(http://www.i-scream.co.kr/), 각 SNS(네이버/카카오/구글/애플), 교육청, 선생님이 만들어준 학생 아이디로 가입한 회원으로 운영됩니다.
    아이스크림, SNS, 교육청으로 가입한 회원은 가입 계정의 각 사이트로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만들어준 학생 아이디는 학교 선생님께 문의하시면 됩니다.

49 [기타]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하이스토어에 가입하신 아이스크림(http://www.i-scream.co.kr/), 각 SNS(네이버/카카오/구글/애플), 교육청, 선생님이 만들어준 학생 아이디로 가입한 회원으로 운영됩니다.

    아이스크림, SNS, 교육청으로 가입한 회원은 가입 계정의 각 사이트로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만들어준 학생 아이디는 학교 선생님께 문의하시면 됩니다.

48 [기타] 모바일에서 비밀번호나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한가요?   
  • 모바일에서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47 [기타] 회원정보 변경은 어디에서 하나요?   
  •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46 [기타]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로그인 페이지 하단 '휴대폰 인증으로 하이스토어 계정 찾기'를 통해 가입 당시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인증 후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45 [기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 하이스토어에서는 회원 가입 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4 [영수증 발행]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 무통장(가상계좌)으로 결제 시 서류 발급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 소득공제용 : 개인 정보로 발행 (ex :휴대전화 번호)

    - 지출증빙용 : 사업자 정보로 발행 (ex : 사업자등록번호, 고유번호)

    ※ 현금영수증 신청 시 발행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실 경우 발급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결제창에서 다시 현금영수증 신청 시 중복발행됩니다.
43 [교환/반품/취소] 구입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 주문 접수, 결제 완료 상태일 경우에만 직접 취소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내역]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주문 즉시 제작이 진행되어 처리 상태가 상품 준비 중 일 경우에는 취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직접 취소가 어려우신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해 주시면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2 [교환/반품/취소] 구입한 상품을 반품/교환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 반품/교환은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교환의 경우 구매해 주신 상품과 동일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색상 / 사이즈 변경의 경우 반품 접수 후 재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교환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반품/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상품 문제로 인한 반품/교환이 아닌 경우 왕복 배송비가 발생하며, 이는 선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41 [교환/반품/취소] 교환/반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교환/반품 상품 및 사유를 확인하여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신청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교환/반품 불가 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주문 확인 후 상품 제작에 들어가는 주문제작 상품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 전류가 흐른 전자제품

40 [교환/반품/취소] 교환/반품 시 배송비를 부담해야 하나요?   
  •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요청은 왕복 택배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의 오배송, 품질불량,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에는 아이스크림 몰에서 부담하여 처리해드립니다.

    -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의 경우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상품 불량 사유로 교환/반품의 경우 사진 촬영하여 주문번호와 함께 1:1 문의 게시판으로 첨부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39 [교환/반품/취소] 상품을 받았는데 불량(하자)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수령하신 상태 그대로를 사진으로 남기신 후,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사진 및 주문번호 첨부하여 문의를 주시면 신속히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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