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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BEST 5

구입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주문 접수, 결제 완료 상태일 경우에만 직접 취소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내역]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주문 즉시 제작이 진행되어 처리 상태가 상품 준비 중 일 경우에는 취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직접 취소가 어려우신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해 주시면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상품을 반품/교환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반품/교환은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교환의 경우 구매해 주신 상품과 동일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색상 / 사이즈 변경의 경우 반품 접수 후 재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교환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반품/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상품 문제로 인한 반품/교환이 아닌 경우 왕복 배송비가 발생하며, 이는 선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교환/반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반품 상품 및 사유를 확인하여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신청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교환/반품 불가 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주문 확인 후 상품 제작에 들어가는 주문제작 상품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 전류가 흐른 전자제품

교환/반품 시 배송비를 부담해야 하나요?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요청은 왕복 택배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의 오배송, 품질불량,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에는 아이스크림 몰에서 부담하여 처리해드립니다.

-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의 경우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상품 불량 사유로 교환/반품의 경우 사진 촬영하여 주문번호와 함께 1:1 문의 게시판으로 첨부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배송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 현황은 [마이페이지 > 나의쇼핑 >주문/배송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 클릭 후 확인되는 주문 상세보기 화면에서 배송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택배 기사 연락처 및 해당 대리점 정보가 포함된 배송 상세 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은 무엇인가요?

    소비자가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휴대폰번호 등이 아닌 국세청 지정 코드(010-000-1234)로 발급하는 제도입니다. 자진발급 분을 등록하면 소득공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확인 방법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내역] > [주문 건 확인] > [증빙서류 확인 버튼]

    • 위 경로로 확인 시 증빙 종류가 "현금영수증(자진발급)"으로 표기되며, 국세청 지정코드(010-000-1234)로 발급된 것입니다. 


    하이스토어에서 용도 변경

    •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발행해 드립니다.

    ※ 증빙발행은 주문서의 결제일자 기준 해당 월(月)에만 가능합니다.

    ※ 해당 월(月)이 지난 경우 소비자가 국세청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분 소비자 등록 방법 

    • 개인 소득공제용 :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ㆍ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근로자·소비자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 사업자 지출증빙용 :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ㆍ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 [현금영수증(매입·지출증빙)] > [사업자 매입·지출증빙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사업자등록]

    • 현금영수증 발급일 다음날 홈택스에서 자진발급 현금영수증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승인번호, 거래일자, 합계 금액"을 기재해야 됩니다.


    자진발급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온라인 주문 시에는 주문 완료 화면 또는 [주문조회 > 주문/배송내역 > 증빙서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은 결제 완료 시 발급되므로 카드결제 주문의 경우에는 주문 완료 후 즉시 발급이 가능하나, 

    무통장입금 결제 시에는 입금완료 확인 후 발급해 드립니다.

  • 아이스크림이나 연수원을 이용하고 있는데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아이스크림 선생님 계정으로 추가 가입하셔야 하이스토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포인트는 상품후기 작성, 각종 이벤트 참여 시 부여해 드리는 회원보상체계입니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신용카드나 가상계좌 등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적립 후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이 지난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하이스토어는 하이클래스와의 통합회원으로 운영되어, 하이스토어 탈퇴 시 하이클래스도 동시 탈퇴가 됩니다. 

    통합회원 탈퇴를 원할 시에는 마이페이지 > 통합 회원 탈퇴 메뉴에서 유의사항 동의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① 탈퇴한 회원정보는 탈퇴 즉시 삭제되어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클래스, 학교 정보도 모두 삭제되며, 단, 선생님의 경우 하이클래스에서 탈퇴해도 아이스크림 회원 계정은 유지됩니다.

    ② 하이스토어 거래 정보가 있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 동안 보존됩니다.

    ③ 회원 탈퇴 시 고객님께서 보유하셨던 개인 정보, 주문내역, 포인트 등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재가입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단, 하이스토어에 입력하신 상품문의 및 후기, 댓글은 회원 탈퇴 이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니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탈퇴 전 게시물을 삭제하신 후 탈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배송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 현황은 [마이페이지 > 나의쇼핑 >주문/배송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 클릭 후 확인되는 주문 상세보기 화면에서 배송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택배 기사 연락처 및 해당 대리점 정보가 포함된 배송 상세 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 이미 주문을 했는데 배송정보 수정을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문 접수 또는 결제 완료 단계에서만 배송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상태에 따라 변경 가능 여부가 상이하기 때문에 배송정보 수정이 필요하신 고객님의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변경 요청해 주시면 확인 후에 변경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배송 추적을 해도 배송흐름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매 상품의 배송 흐름은 발송 다음날 오전 이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시일이 경과한 후에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여러 상품을 한번에 주문/결제 했는데 왜 배송이 따로따로 되는 건가요?

    상품이 따로 발송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하신 상품이 동일한 판매자의 상품이 아닐 경우

    2. 부피/무게 등 제품의 특성상 묶음배송이 불가능한 경우

    3. 구매하신 상품 중 일부 상품의 재고 확보가 지연되어 먼저 준비된 상품부터 발송해드리는 경우

  • 구매한 상품의 택배사 정보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마이페이지> 나의 쇼핑> 주문/배송 내역에서 주문번호 클릭 후 확인되는 주문 상세보기 화면에서 배송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택배 기사 연락처 및 해당 대리점 정보가 포함된 배송 상세 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들은 어디로 문의하나요?

    해당 상품 페이지 하단의 "상품문의"에 문의사항을 남겨 주시면,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답변은 마이페이지>나의 활동> 상품문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가 문의한 내역들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작성한 문의 내역은 마이페이지>나의 활동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가 작성한 상품후기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작성한 상품후기는 마이페이지>나의 활동>상품후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영수증은 어떻게 발급받나요?

    온라인 주문 시에는 주문 완료 화면 또는 [주문조회 > 주문/배송내역 > 증빙서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영수증은 결제 완료 시 발급되므로 카드결제 주문의 경우에는 주문 완료 후 즉시 발급이 가능하나, 

    무통장입금 결제 시에는 입금완료 확인 후 발급해 드립니다.

  •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무통장(가상계좌)으로 결제 시 서류 발급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자동으로 발행됩니다.

    - 소득공제용 : 개인 정보로 발행 (ex :휴대전화 번호)

    - 지출증빙용 : 사업자 정보로 발행 (ex : 사업자등록번호, 고유번호)

    ※ 현금영수증 신청 시 발행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실 경우 발급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결제창에서 다시 현금영수증 신청 시 중복발행됩니다.
  • 가상계좌 (현금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가상계좌 결제 이용 방법]

    ① 주문/결제 페이지에서 결제수단을 가상계좌 (현금 결제)로 선택하시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입금할 은행 선택이 가능합니다.

    ② 발급받은 가상계좌번호 확인 후 해당 은행에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 가상계좌 (현금 결제) 이용 시 유의 사항

    - 가상계좌는 한 주문서당 한 번 발행되는 일회성 계좌이며 고객님의 주문 건에 대해서 결제 완료 또는 주문 취소가 되면 자동 소멸됩니다.

     - 가상계좌는 일회성 계좌로, 재사용이 불가하며 재사용 시 타인 계좌로 입금될 수 있습니다.

     - 주문 완료 시 확인되는 입금 기한은 14일이며, 입금 기한 내에 입금 확인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입금금액은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금액이 다른 경우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 입금을 하고 싶은데, 계좌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무통장입금 가상계좌는 [마이페이지>주문/배송 조회]에서 주문번호 클릭하시면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주문한 후에 상품 옵션을 변경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문 완료 후 상품 옵션 변경 요청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다만 동일 상품의 동일 가격 옵션의 경우 업체 확인 후 변경이 가능하오니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특히 주문 제작 상품의 경우 주문 즉시 제작이 진행되어 처리 상태가 상품 준비 중 일 경우에는 옵션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주문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하실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하시면 변경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지금까지의 주문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주문내역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내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주문취소 및 반품 후 카드청구가 그대로 되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승인 취소는 반품 및 취소 완료 후 영업일 기준 3일 ~ 5일 소요되며,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보통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 취소

    정상승인 취소되며, 한도액 복구는 영업일 기준 약 3~5일 소요됩니다.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 취소

    익월 환급 또는 한도 복구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 별로 상이하오니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입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주문 접수, 결제 완료 상태일 경우에만 직접 취소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내역]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주문 즉시 제작이 진행되어 처리 상태가 상품 준비 중 일 경우에는 취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직접 취소가 어려우신 경우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해 주시면 취소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구입한 상품을 반품/교환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반품/교환은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교환의 경우 구매해 주신 상품과 동일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색상 / 사이즈 변경의 경우 반품 접수 후 재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교환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반품/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상품 문제로 인한 반품/교환이 아닌 경우 왕복 배송비가 발생하며, 이는 선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교환/반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반품 상품 및 사유를 확인하여 1:1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1544-6040)로 신청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교환/반품 불가 사유]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주문 확인 후 상품 제작에 들어가는 주문제작 상품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CD/DVD/BOOK의 경우 포장 개봉 시)

    - 전류가 흐른 전자제품

  • 교환/반품 시 배송비를 부담해야 하나요?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요청은 왕복 택배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택배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의 오배송, 품질불량,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에는 아이스크림 몰에서 부담하여 처리해드립니다.

    -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의 경우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 상품 불량 사유로 교환/반품의 경우 사진 촬영하여 주문번호와 함께 1:1 문의 게시판으로 첨부해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상품을 받았는데 불량(하자)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령하신 상태 그대로를 사진으로 남기신 후,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사진 및 주문번호 첨부하여 문의를 주시면 신속히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은 무엇인가요?

    소비자가 현금영수증 발급을 요청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휴대폰번호 등이 아닌 국세청 지정 코드(010-000-1234)로 발급하는 제도입니다. 자진발급 분을 등록하면 소득공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확인 방법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내역] > [주문 건 확인] > [증빙서류 확인 버튼]

    • 위 경로로 확인 시 증빙 종류가 "현금영수증(자진발급)"으로 표기되며, 국세청 지정코드(010-000-1234)로 발급된 것입니다. 


    하이스토어에서 용도 변경

    • 고객센터(1544-6040)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발행해 드립니다.

    ※ 증빙발행은 주문서의 결제일자 기준 해당 월(月)에만 가능합니다.

    ※ 해당 월(月)이 지난 경우 소비자가 국세청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분 소비자 등록 방법 

    • 개인 소득공제용 :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ㆍ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 [현금영수증(근로자·소비자)] > [근로자·소비자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 사업자 지출증빙용 : [국세청 홈택스] > [전자(세금)계산서ㆍ현금영수증ㆍ신용카드] > [현금영수증(매입·지출증빙)] > [사업자 매입·지출증빙 조회/변경] >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사업자등록]

    • 현금영수증 발급일 다음날 홈택스에서 자진발급 현금영수증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승인번호, 거래일자, 합계 금액"을 기재해야 됩니다.


    자진발급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스크림이나 연수원을 이용하고 있는데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아이스크림 선생님 계정으로 추가 가입하셔야 하이스토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사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포인트는 상품후기 작성, 각종 이벤트 참여 시 부여해 드리는 회원보상체계입니다.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신용카드나 가상계좌 등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적립 후 1년간 사용 가능하며, 유효 기간이 지난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하이스토어는 하이클래스와의 통합회원으로 운영되어, 하이스토어 탈퇴 시 하이클래스도 동시 탈퇴가 됩니다. 

    통합회원 탈퇴를 원할 시에는 마이페이지 > 통합 회원 탈퇴 메뉴에서 유의사항 동의 후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① 탈퇴한 회원정보는 탈퇴 즉시 삭제되어 재사용 및 복구가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클래스, 학교 정보도 모두 삭제되며, 단, 선생님의 경우 하이클래스에서 탈퇴해도 아이스크림 회원 계정은 유지됩니다.

    ② 하이스토어 거래 정보가 있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년 동안 보존됩니다.

    ③ 회원 탈퇴 시 고객님께서 보유하셨던 개인 정보, 주문내역, 포인트 등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재가입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단, 하이스토어에 입력하신 상품문의 및 후기, 댓글은 회원 탈퇴 이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니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탈퇴 전 게시물을 삭제하신 후 탈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완료 시 포인트 잔액은 모두 삭제되며 재가입 시에도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공지사항

제목 날짜 조회수
배송지연 및 불가 지역 안내 2024-03-20 65
사이트 점검으로 인한 접속 제한 안내 - 3/16(토)~3/17(일) 2024-03-15 23
[공지] 통합회원 DB 작업으로 인한 통합회원 로그인 일시중단 안내 2024-03-13 21
사이트 점검 작업으로 인한 접속 제한 안내 - 02/27(화) 13:00까지 2024-02-27 13
[배송공지] 설 연휴 배송 안내 2024-01-30 811
배송 지연 및 불가 지역 안내 2024-01-11 57
사이트 점검 작업으로 인한 접속 제한 안내 - 12/31(일) 2023-12-27 39
[배송공지] 2023 아이스크림미디어 상품 배송안내 2023-12-18 31
하이스토어 '포인트 유효기간' 변경 안내 2023-12-01 32
사이트 점검 작업으로 인한 접속 제한 안내 - 11/17(금) 2023-11-09 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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